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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pe tools

Shapes make up the majority of your layers in any given design. Use the following shape tools as your building blocks:

 


Rectangle 사각형

You can access these tools from the Shape tools menu in the toolbar. Click the arrow next to the  Rectangle to open the menu.

  • 선택하세요 도구 모음에서 사각형R 도구를 선택하거나, 를 누르세요 .
  • 완벽한 정사각형, 원, 다각형을 만들려면 드래그할 때 길게 누르세요 Shift.
  • Option/ 키를 누르고 있으면 Alt중앙에서 모양을 만들고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 Shift두 가지 동작을 수행하려면 와 Option/ 키를 Alt동시에 누르세요 .

모양의 각 모서리에는 핸들이 있으며, 이를 통해 원하는 대로 모양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둥근모서리 만들기

Figma에는 둥근 모서리를 만드는 두 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 모서리 반경: 두 선이 만나는 모서리를 둥글게 만듭니다. 이를 사용하여 모서리가 둥근 모양을 만듭니다.
  • 모서리 매끄럽게 하기: 둥근 모서리를 조정하여 연속적인 곡선을 만듭니다. 이 설정을 사용하여 "squircles"를 만듭니다.
  1. 레이어를 선택하세요.
  2. 픽셀 값을 입력하세요 오른쪽 사이드바의 모서리 반경 필드 또는 커서를 그 위에 올려놓으세요.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왼쪽으로 드래그하면 줄어들고 오른쪽으로 드래그하면 늘어납니다.

모서리 반경과 매끄러움을 적용할 수 있는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 프레임
  • 사각형, 다각형, 별
  • 닫힌 모양인 벡터 네트워크
  • 사각형을 포함하는 부울 연산

독립적인 모서리 설정(사각형 및 프레임만 해당)

  1. 업데이트할 사각형이나 프레임을 선택하세요.
  2. 딸깍 하는 소리 오른쪽 사이드바에 독립적인 모서리가 있습니다 .
  3. 모서리 반경 세부 정보 패널 에서는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모서리 매끄러움 조정

코너 반경을 적용할 수 있는 모든 모양에 코너 매끄러움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코너 반경과 달리 코너 매끄러움을 전체 모양에만 적용할 수 있습니다.

  1. 업데이트할 레이어를 선택하세요.
  2. 오른쪽 사이드바에서 디자인 패널을 엽니다 .
  3. 클릭하세요 모서리 반경 패널을  열려면 독립 모서리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
  4. 슬라이더를 사용하여 모서리 매끄러움을 조정하거나 클릭하여 iOS 모서리 매끄러움을 iOS 기본값인 60%로 설정합니다.

Line

선 도구  사용하면 모든 방향으로 선을 만들 수 있습니다. 선은 디자인 내의 콘텐츠를 나누거나 CSS 테두리를 시뮬레이션하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1. 선택하세요 모양 도구에서 L 도구를 선택하거나 .
  2. 캔버스의 한 지점을 클릭하고 원하는 방향으로 드래그하여 선을 만드세요.
  3. 오른쪽 사이드바의 Stroke 섹션 에서 모양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여기에는 색상, 위치, 굵기, 스타일, 끝점 팁 또는 캡이 포함됩니다.

점선 생성

대시의 길이와 대시 사이의 간격을 모두 지정할 수 있습니다.

  1. 선을 그리거나 선택합니다.
  2. 오른쪽 사이드바의 Stroke 섹션 에서 다음을 선택하세요.고급 스트로크 설정 메뉴를 엽니다 .
  3. 대시  간격 필드 에 원하는 길이를 입력하세요 .

화살표

화살표 도구  사용하면 일방 및 양방향 화살표를 그릴 수 있습니다. 화살표 끝점의 팁이나 캡을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1. 모양 도구 메뉴에서 화살표 도구를 선택 하거나 단축키를 사용하세요 ⇧ Shift L.
  2. 캔버스의 한 지점을 클릭하고 원하는 방향으로 드래그하여 화살표를 만드세요.


Ellipses and circles 타원과 원

  1.  모양 도구 메뉴에서 타원O 도구를 선택하거나, [o]를 누릅니다 .
  2. 캔버스에서 한 지점을 선택하고 원하는 방향으로 드래그하여 타원을 만듭니다. 모양의 치수는 레이어 아래에 파란색으로 표시됩니다.
  3. 타원 주위에는 파란색 경계 상자가 있고, 각 모서리에 핸들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모양의 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타원 도구를 사용하여 반원, 파이 차트, 링, 도넛 및 반원형 링과 같은 다른 모양을 만듭니다.


Polygon 다각형

다각형 도구  사용하면 여러 개의 직선으로 이루어진 닫힌 모양을 그릴 수 있습니다. 다각형 도구의 기본 모양은 삼각형이지만, 개체에 점을 추가하여 사용자 정의 다각형을 만들 수 있습니다.

  1. 삼각형 모양 메뉴에서 다각형 도구를 선택합니다.
  2. 캔버스에서 위치를 선택하고 드래그하여 다각형을 만듭니다. 모양의 치수는 개체 아래에 파란색으로 표시됩니다.
  3. 모양 주위의 파란색 경계 상자에는 각 모서리에 핸들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원하는 대로 모양의 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4. 폴리곤 레이어를 두 번 클릭하여 Edit object 모드 로 들어갑니다 . 이를 통해 폴리곤에 추가 포인트를 추가하고 각 포인트를 개별적으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
  5. 다각형의 모서리도 둥글게 만들 수 있습니다. 반경이 표시될 때까지 모서리의 핸들 위에 마우스를 올려놓습니다 . 핸들을 클릭하고 개체의 중앙으로 드래그하여 모서리를 둥글게 만듭니다.

Polygons and bounding boxes

다각형, 이 경우 삼각형을 그릴 때 모양을 둘러싼 파란색 경계 상자가 모양의 바닥 아래에 있는 것을 눈여겨보셨을 겁니다.

이렇게 하면 폴리곤에 추가 포인트가 추가될 때 경계 상자가 일관된 모양이나 크기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경계 상자를 모양의 실제 경계에 맞추려면 모양을 평평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모양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평평하게 하기'를 선택 하거나 키보드 단축키를 사용하세요.

  • 윈도우: Ctrl +E

Star

별 도구 별 모양으로 배열된 폴리곤을 만듭니다. 별 레이어를 만들면 기본값은 10개의 변이 있는 5개의 꼭짓점이 있는 별입니다.

  1. 모양 도구 메뉴에서  도구를 선택합니다 .
  2. 캔버스에서 위치를 선택하고 원하는 방향으로 드래그하여 별을 만드세요

이제 별을 조작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핸들이 세 개 생겼습니다.

  • 카운트 : 별에 몇 점이 있는지. 최소값은 3이고 최대값은 60입니다

  • 비율 : 별의 중심에서 안쪽 점까지의 거리. 이는 별의 지름의 백분율로 표현됩니다
  • 반경 : 별의 점을 둥글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예제] 일러스트레이션 만들기

주제 : 모양, 색상, 그룹, 레이어 구성, 프레임

최종 그림이 다음과 같도록 단계별로 따라 해 보자.

약병 만들기

    • 병 만들기
      1. Ellipse 도구, Rectangle 도구 및 그룹을 사용하여 병을 만들 것입니다.
      2. 캔버스에 하나의 타원 두 개의 사각형을 추가할 것입니다.
        • 타원을 추가하려면: 타원 도구를 선택하거나 [O]를 누르고 캔버스를 클릭합니다.
        • 사각형을 추가하려면: 사각형 도구를 선택하거나 [R]을 누르고 캔버스를 클릭합니다.
      3. 도형크기를 조절고 모양을 정리하자
        • 타원: 200 W x 200 H
        • 직사각형 1: 100 W x 100 H
        • 직사각형 2: 120 W x 40 H
        • 120 x 40 직사각형에서는 병의 가장자리가 너무 날카롭게 보이지 않도록 모서리를 둥글게 만들어야 합니다. 
      4. 도형을 정렬 : 도형을 배치한 후 모든 도형을 선택하고 디스플레이 탭의 가로 중심 정렬 설정을 사용하여 모든 것이 멋지고 중앙에 배치되었는지 확인
      5. 도형의 그룹화 : Ctrl + G : 레이어를 함께 그룹화하여 작업을 단순화할 수 있습니다. 그룹을 사용하면 레이어를 결합하여 단일 개체처럼 취급할 수 있습니다.
        • 여러 레이어를 그룹화하려면 해당 레이어를 선택하고 단축키를 사용합니다.
        • 맥OS: 커맨드 + G
        • 윈도우: 컨트롤 + G
      6. 왼쪽 사이드바의 레이어 패널에 "Group 1"이라는 하나의 레이어만 표시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레이어 이름 지정은 Figma에서 정리된 상태를 유지하는 또 다른 좋은 방법입니다. 레이어를 두 번 클릭하고 이름을 "Bottle"으로 바꿉니다.
      7. 병에 색을 입혀 봅시다. 병을 선택하고 오른쪽 사이드바에서 채우기 설정을 클릭하여 색상 선택기를 엽니다. 이 튜토리얼에서는 색상 코드 #DEDCF9 사용합니다.
    •  
팁: 캔버스를 클릭하고 커서를 끌어 모양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도형의 크기를 조정할 때 아래쪽 가장자리 아래에 도형의 크기가 표시됩니다.
Shift : 모양을 드래그하는 동안 누르고 있으면 완벽한 사각형과 원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마법의 물약을 만드세요

  1. Ellipse 도구를 사용하여 캔버스에 타원을 추가하고 175 x 175로 크기를 조정합니다.
  2. Edit object 설정을 사용하여 물약이 병 안에서 출렁이는 것처럼 보이게 할 것입니다.벡터 편집 모드에서 타원의 위쪽 점을 클릭하고 아래쪽으로 드래그합니다. 
  3. 타원을 선택하고 도구 모음에서 개체 편집을 클릭하여 벡터 편집 모드로 들어갑니다. 벡터 편집 모드를 사용하면 전체 모양을 변경하지 않고 개체의 개별 점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타원 도구를 사용하여 거품 추가

  1. 타원 도구를 드래그하여 여러 개의 작은 거품을 만듭니다. 모두 같은 크기일 필요는 없지만 병 안에 들어갈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작은지 확인하십시오. 6 x 6 및 12 x 12 타원을 혼합하여 사용했습니다. 계속 진행하기 전에 타원의 채우기를 좀 더 다채로운 것으로 변경해야 합니다. 우리는 색상 코드를 #985DF6 사용했습니다.
  2. 병에 거품을 넣었으면 모든 거품 타원과 더 큰 물약 타원 위로 커서를 드래그하고 바로 가기를 사용하여 그룹화합니다.
  3. 레이어의 이름을 "Potion"으로 바꾸고 클릭하여 잠금

코르크 마개 만들기

  1. 사각형 도구를 사용하여 코르크를 만듭니다.
  2. 캔버스에 사각형을 추가하고 75 x 75로 크기를 조정합니다. 디자인 탭의 모서리 반경 설정을 사용하여 사각형의 모서리를 25로 둥글게 만듭니다.
  3. 사각형의 채우기를 #CE856C로 변경하고 레이어 이름을 "Cork"로 바꿉니다. 병의 가장자리로 드래그하십시오.

레이어 정리

  1. 코르크가 병 위에 있는 것을 원하지 않으므로 왼쪽 사이드바에서 레이어를 재정렬해야 합니다. 레이어의 순서는 개체가 캔버스에 표시되는 방식을 결정합니다.
  2. "코르크"레이어를 "병"레이어 아래로 이동하여 코르크의 윗부분 만 표시하도록합시다. 이렇게 하면 병 안에 있는 것처럼 보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Cork"레이어를 선택하고 "Bottle"레이어 아래로 드래그합니다. 레이어를 이동한 후 을 클릭하여 잠급니다.

눈부심 선 추가

약이 거의 완성되었습니다. 눈에 띄도록 눈부심 선을 추가하기만 하면 됩니다.

  1. 캔버스에 두 개의 사각형을 추가하고 그 중 하나는 20 x 10으로, 다른 하나는 40 x 10으로 크기를 조정합니다. 디자인 탭의 모서리 반경 설정을 사용하여 두 사각형의 모서리를 20으로 반올림합니다.
  2. 두 사각형의 채우기를 모두 #F2F2FF로 변경합니다. 병의 가장자리로 옮깁니다. 두 사각형을 모두 선택하고 바로 가기를 사용하여 그룹화합니다.
  3. 레이어의 이름을 "Glare"로 바꾸고 잠급니다.

 프레임에 일러스트레이션을 추가

  1.  모든 것이 선택되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프레임 선택을 선택
  2. 새 레이어의 이름을 "마법 물약"으로 바꿉니다.

Export

일러스트레이션을 내보내려면 "Magic Potion" 레이어를 선택하고 오른쪽 사이드바의 내보내기 설정을 사용하여 디자인을 내보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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